(주미대사관) 영사민원실 전면예약제 실시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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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미대사관 영사민원실, 앞으로는 사전에 예약하고 방문하세요!

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영사부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
민원인 안전 강화와 편의 증진을 위해,
12.21(월)부터 전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합니다.
(예약 접수는 12.14(월) 낮 12시부터 가능)


□ 예약제 개요
 ㅇ 12.21(월)부터는 사전 예약 없이는 민원업무 처리가 어려우니, 사전 예약 후 민원실 방문 필요
 ㅇ 예약 가능 시간 : 월-금 오전 9시-12시, 오후 3시-5시
 ㅇ 단, 예약이 어려운 만 65세 민원인에 한하여, 오후 1시-3시에는 예약없이 업무 처리 가능
    (만 65세 이상임을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신분증(여권, 운전면허증) 지참 필요)
    ※ 긴급단수여권 신청, 인도적 목적의 격리면제서 발급 신청은 예약없이 처리 가능

□ 예약신청 방법
  ㅇ ‘영사민원24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
    -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: consul.mofa.go.kr 접속 → “재외공관 방문예약” 클릭
    ※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예약을 진행하거나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도 예약 가능
    -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 :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‘영사민원24’ 검색 후 다운로드 → “재외공관 방문예약” 클릭
    ※ 회원가입 후 예약 진행 가능

□ 유의사항
  ㅇ 공증 업무 포함, 예약은 ‘영사민원24’를 통해서만 받습니다.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한 예약은 불가합니다.
    - 현재 부분 예약제를 실시 중인 공증의 경우, 12.14(월)-12.18(금)간 민원실을 방문코자 하시는 경우에 한하여
      기존대로 전화 및 이메일 예약 접수를 받으며 12.21(월) 이후에 공증업무차 민원실을 방문코자 하시는 경우에는
      ‘영사민원24’ 시스템을 통해 예약하셔야 합니다.
  ㅇ 12.21(월)부터 12시-13시에는 민원 업무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.
  ㅇ ‘영사민원24’를 통해 예약하신 후 예약확인증을 출력하셔서 여타 구비서류와 함께 지참하시고
      민원실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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